본문 바로가기
공연소식

아시아 대표 발레리나 박세은 ‘파리오페라발레 갈라쇼’ 출연!

by 인생은 덕질 2015. 4. 29.

  

 

 

아시아를 대표하는 발레리나 박세은!

 파리오페라발레 갈라쇼출연

 

 


"
롯데카드 MOOV(무브) The Masterpieces”

세계 명작 오페라 & 발레 시리즈 그 네 번째 작품

 

 

 

 

  

가정의 달을 맞아 5 2() 개봉하는 파리오페라발레 갈라쇼에 출연하는 솔리스트 박세은의 응원영상이 재공개돼 발레 팬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제작: 파리국립오페라, 수입/배급: 콘텐숍, 등급: 전체관람가]

 

 

 

박세은은 영상편지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발레단으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파리오페라발레가 한국 관객 여러분들과도 만날 수 있게 돼서 정말 기쁘고 설렌다”라며 파리오페라발레단 공연의 국내 상영소식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파리오페라발레단에서 활동 중인 솔리스트 박세은은 2011년 발레단의 준단원으로 입단한 후, 2012 6월 한국 발레리나로는 최초로 정단원으로 발탁됐다. 2013 1월 코리페(Coryphée)로 승급 후, 2013 11월 쉬제(Sujet)로 승급돼 현재 솔리스트(Soloist)로 활동 중이다. 2014 12월에는 파리오페라발레단 역사상 동양인으로서는 최초로 전막 발레에서 주역을 맡아 라 수르스(La Source)’의 주인공 나일라 역할로 무대에 올랐으며, 최근 공연된 백조의 호수에도 주인공으로 열연했다.

 

이번 파리오페라발레 갈라쇼는 파리국립오페라발레단의 가장 독특한 행사인 데필레와 클래식 발레 수업을 그대로 옮겨 놓은 에튀드’, 안무가 루돌프 누레예프의 독창적인 시각을 엿볼 수 있는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하이라이트)’으로 구성돼 있는데, 박세은은 데필레(Le Défilé)부분에 출연한다.

 

상영관은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브로드웨이, 홍대입구, 김포공항, 인천, 수원, 평촌, 대전, 대구 성서, 울산, 부산 본점, 광주 수완관 등이며, 롯데카드로 현장 결제하는 관객들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작품정보

.

Key Info

제작: 파리국립오페라

음악 감독: 필립 조르당

안무 총괄: 브리지트 르페브르

출연: 파리오페라발레 수석무용수 및 단원

연주: 파리국립오페라 오케스트라

공연장: 파리 국립 오페라극장(데필레, 에튀드), 바스티유 오페라극장(호두까기 인형)

 

 

 

 

Synopsis

데필레 (Défilé)

음악: 엑토르 베를리오즈 트로이의 사람들행진

지휘: 프레데릭 라로크

갈라 또는 특별 행사 때만 선보이는 파리 오페라 발레의데필레는 무용계에서도 독특한 공연으로, 단원 전원이 무대를 가득 채우는 행사다. 단원들은 무대 뒤 쪽의 무용 연습실로부터 출발하여 천천히 무대 앞쪽으로 이동하여 관객과 마주서며, 이 행진으로 생겨나는 줄의 길이는 무려 46미터에 이른다. 데필레에는 주역 무용수, 솔리스트, 드미 솔리스트, 군무 1, 군무 2들과 부속 발레 학교의 학생 100여명 등 총 154명이 참가하여 300년이 넘은 이 행사의 전통을 이어간다.

 

에튀드 (Études)

음악: 칼 체르니

안무: 하랄드 란더

관현악 편곡: 크누다게 리사거

에튀드는 클래식 발레 수업을 무대로 옮겨놓은 것이다. 안무가, 발레의 대가, 파리국립오페라 부속 발레학교의 교장이었던 하랄드 란더의 작품인 에튀드는 클래식 발레의 기술, 순수함, 엄격함과 혹독한 훈련 등을 생생히 보여준다.

 

호두까기 인형 (The Nutcracker, 하이라이트 공연)

작곡: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

원작: E.T.A. 호프만의 동화

각색: 알렉상드르 뒤마

원작 안무: 마리우스 프티파

안무, 연출: 루돌프 누레예프

무대, 의상: 니콜라스 조르지아디스

지휘: 케빈 로즈

출연: 미리암 울-브라암(클라라), 제레미 벨렝가르(왕자, 드로셀마이어)

 

 

 

 

어린이의 세계로 돌아갈 때면 차이코프스키는 어린 시절을 향한 향수, 매혹과 더불어 악몽과도 같은 공포가 뒤섞인 음악을 만들어낸다. 이렇게 상상의 세계로 시간 여행을 하며 얻은 결실 중 하나인호두까기 인형의 선율은 탁월한 서정성과 독창성으로 넘치는 한편, 몽상적이면서도 때로는 불안감을 주기도 하는데, 이런 속에서 눈송이, 무수한 꽃, 사탕 요정이 춤을 추면서 차이코프스키 최고의 환상적 걸작을 완성한다.

 

 

 

 

상영정보

 

수입 & 배급: 콘텐숍

상영시간: 2시간 45 (휴식 1)

개봉일: 201552

상영관: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브로드웨이, 홍대입구, 김포공항, 인천, 수원, 평촌, 대전, 대구 성서, 울산, 부산 본점, 광주 수완관

상영일정: 매주 수요일, 토요일 정기 상영

 

  

 

 

  

 

 

 

 

 

 

 

 

 

 

 

 

 

 


 

문의 _ 콘텐숍(070-4918-4703, press@sdckorea.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