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소식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DGC) 장편프로젝트, 16회 전주국제영화제 3개상 수상

by 인생은 덕질 2015. 5. 8.

DGC 3기 장편프로젝트 제 16회 전주국제영화제 수상

<소년> 한국경쟁 창작지원상

<해에게서 소년에게> 배급지원상 및 넷팩상 수상

 

 

<소년> 김현승 감독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DGC) 3기 장편프로젝트 <소년> <해에게서 소년에게> 6() 저녁에 열린 제 16회 전주국제영화제 시상식에서 각각 한국경쟁부문 CGV아트하우스상(창작지원상)과 비경쟁부문인 코리아 시네마스케이프 넷팩(NETPAC)상을 수상했다. 또한 앞서 열린 라이징 시네마 쇼케이스에서 <해에게서 소년에게>가 배급지원상을 받는 등 DGC의 장편 영화 두 편이 이번 전주국제영화제에서 3개의 상을 수상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해에게서 소년에게> 안슬기 감독

 

 

 

소녀의 비밀 속으로 숨고 싶은 소년의 이야기 …<소년>

 

지난해 <새출발>(한국장편경쟁 대상, DGC1)에 이어 한국경쟁부문 창작지원상 수상

 

영화 <소년>(프로듀서 윤준희, 스크린라이팅 박서언, 디렉팅 김현승)CGV아트하우스에서 한국경쟁에 상영된 작품 중 1편을 선정하는 창작지원상을 수상해 차기 작품에 대해 기획개발비 1천만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영화 <소년>은 고등학생 세준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장통을 담는 영화이다. 병든 엄마와 주식에 빠진 아버지 그리고 생계를 책임지는 형과 함께 살고 있는 세준은 어느 날 짝사랑하던 수경이 친구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녀의 비밀을 지켜주겠다고 생각 한다.

 

영화 <소년>은 엄마의 죽음이라는 그림자를 피해 소녀의 비밀 속으로 숨어 버리고 싶은 소년의 심리를 깊이 있게 담아내 영화제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영화제 기간 동안 열린 <소년> GV와 야외무대인사 등 관객과의 만남에서는 친구의 여자친구에게 흔들리는 마음과 아픈 엄마를 향한 소년의 애잔한 눈빛을 섬세하게 표현한 주인공 세준역할의 연기자 김주엽(18)에게 많은 관심이 모아졌다.

 

 

 

 

어른들에게 묻는 성찰…<해에게서 소년에게>

 

JPM 라이징 시네마 쇼케이스 배급지원상

 

& 코리아 시네마스케이프 넷팩상 수상

 

비경쟁부문인 시네마스케이프에서 상영된 <해에게서 소년에게>(프로듀서 박봉수, 스크린라이팅 정지은, 디렉팅 안슬기)는 이 부문에서 상영 된 한국 장편영화 중 1편을 선정하여 아시아영화진흥기구(NETPAC)에서 시상하는 넷팩상을 수상했다.

 

또한 <해에게서 소년에게>는 앞서 5 1() 열린 전주프로젝트마켓 라이징 시네마 쇼케이스에서 배급지원상을 수상하였다. 올해 처음 신설된 프로그램인 라이징 시네마 쇼케이스는 코리아 시네마스케이프 상영작 중 1작품을 선정하여 배급지원금 1천 만원과 개봉 시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한 달간 상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배급 지원 프로그램으로 <해에게서 소년에게>가 첫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영화 <해에게서 소년에게>는 불우한 환경에 처해진 한 소년을 통해 그에게 관심을 가지지 못한 어른들의 잘못은 없는지 심도 깊은 질문을 던지는 영화로 연출을 맡은 안슬기 감독은 영화감독이자 실제로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현직 교사이기도 하다. 이 작품을 통해 청소년들에 대한 기성세대로서의 연민과 미안한 마음을 절제된 연출로 담아내어 관객과 영화관계자 모두에게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넷팩상과 라이징 시네마 쇼케이스 배급지원상을 석권한 <해에게서 소년에게>는 이러한 다양한 지원과 높은 관심 속에 곧 국내 관객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2015 영화의 봄, DGC 영화제에서 수상작 상영

 

5 23~24,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

 

한편 <소년> <해에게서 소년에게>를 비롯해 DGC 2, 3기 원생들의 장편과 중편 11편을 상영하는 제 2 DGC 영화제가 오는 5 23일과 24일 양일간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3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24일 저녁 8시에는 지난 해에 이어 제2회 김동호 연기상을 시상하는 폐막행사가 있으며 영화관람과 행사 참여는 모두 무료로 가능하며 DGC홈페이지 등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시간표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