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항공운항

[백석대 항공운항] 백석대 2016학년도 정시모집 면접 예상문제(관광학부 항공서비스)

by 인생은 덕질 2015. 10. 22.

 

백석대학교 2016학년도 면접 예상문제(관광학부 항공서비스)

 

연 번

문제

1

항공기 사고 발생 시 적절한 대처를 위해 필요한 승무원의 역량은 무엇인가?

2

항공사 승무원을 선발하는데 있어서 외모를 평가를 하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3

항공사와 같은 서비스업에서 중요한 직업윤리는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4

지금까지 받은 서비스 경험 중 기억에 남는 서비스가 있으면 말씀해주십시오.

5

항공서비스학과 입시를 위해 무엇을 준비하였습니까?

6

국내항공사와 외국항공사의 서비스의 차이가 있다면 말씀해주십시오.

7

외국승객에게 우리나라의 역사적인 관광지에 대해 소개를 해주십시오.

8

왜 항공서비스학과에 지원하게 되었나요?

9

메르스 사태가 항공사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합니까?

10

항공사의 광고 중에서 기억나는 것은 무엇이고 그 광고를 보고 느낀 것은 무엇인가요?

11

항공사 승무원 직업의 가장 힘든 부분은 무엇인지 말씀해주십시오.

12

항공사 승무원에 적합한 자신만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말씀해주십시오.

13

왜 항공사 승무원이 되고 싶은지 말씀해주십시오.

14

항공사의 유니폼 중 가장 맘에 드는 항공사는 어디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말씀해주십시오.

15

항공사와 관련된 최근 이슈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16

항공사 승무원에게 팀워크는 중요한데 학창시절 팀워크를 발휘했던 경험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17

비행 중 술에 취한 승객이 계속 술을 요구할 때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18

비빔밥이 모두 서비스되었는데 비빔밥을 요구하는 승객에게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19

항공사 승무원이 하는 일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20

기내에서는 면세품을 판매하는데 환율이란 무엇이고, 세계의 통화에서 미국의 달러와 우리나라 원화와 같이 중국, 일본, 영국의 통화는 무엇인지 말씀해 보십시요.

21

승무원은 시차 발생에 대한 비행기 출발도착시간을 정확히 알아야 하는데 표준 시간대란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22

기내에서도 노트북사용 및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이 되었는데 유비쿼터스는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23

항공사는 팀으로 스케줄을 움직이는데 팀 활동을 하는데 협조하지 않고 개인주의적인 동기나 후배가 있다면 어떻게 할지 말씀해 보십시오.

24

세계화에 따라 다문화사회가 확산되고 있는 데 문화의 세계화와 다문화사회에의 대응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25

베르누이법칙을 이용한 비행기가 뜨는 원리를 설명해 보세요.

26

항공사는 다양한 문화의 사람들이 모이는 곳으로 문화상대주의의 깊은 이해가 필요한 서비스현장이다. 문화상대주의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27

비행기에서 아이가 계속해서 운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28

해외 중 어느 곳을 가장 먼저 가 보고 싶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29

직업윤리는 천직, 소명의식, 사회적 책임, 전문성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 중 승무원 직업은 어떠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30

직장 내 성희롱이 사회적으로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성희롱이 발생할 경우 근로자의 보호권리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본 면접고사 예상문제에는 정답이 없으며, 제시된 자료와 같은 형식으로 자신의 의견과 그러한 의견을 갖게 된 이유나 배경에 관해 구술하시면 됩니다.

 

 

 

댓글